카테고리 없음

수면부족과 비만/상관관계

헬스가이던스 By 이정현 2022. 11. 9. 05:46


📺친절한 영상가이드...정혀니 010 7676 5764
👇👇https://naver.me/GGUuuuni

수면부족과 비만 // 상관관계 #리스토레이트  : 모먼트

m.blog.naver.com


🎴오늘도 수고만땅!!
🥱잠들기1~2시간 전...리스토레🟡ㅣ트
♻️미네랄 충전 // 내몸...해독시스템 가동하기


[ ] 인슐린 저항이 생기면, 체지방으로 저장 되면서
복부비만이 된다.

[ ] 이를 고치려면, 무엇을 먹는지, 언제 먹는지가
중요하다.

[ ] 나이, 성별, 기초대사량, 호르몬 발란스 등에 따라
다이어트 효과가 다르다.

[ ] 저탄수화물을 먹고, 식품첨가물을 먹지 말아라.

[ ] 비만의 원인은 인슐린과 에스트로젠, 지노에스트로젠이다.수면 부족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아드레날린
(부신피질호르몬)의 문제가 생기면 갑상선이
제 기능을 못한다.

[ ] 음식이 비만의 원인이다.
[ ] 운동 (20) : 음식 (80) 당뇨와 혈압은
‘음식으로 고칠 수 있다.

[ ] 음식은 ‘정보’이다.
[ ] 음식은 혈관으로 들어가서 흔적을 남긴다.
[ ] 우리 몸의 두가지 에너지 소스는 지방과 탄수화물이다.

[ ] 두가지 보완적인 음식 열량 저장 체제가 우리 몸에
존재하는 것입니다. 하나는 쉽게 접근 가능하지만,

[ ] 저장 공간이 제한적인 글루코스 포도당과
(지갑 속의 돈),
[ ] 다른 하나는 접근은 어렵지만,
[ ] 무한하게 저장 될 수 있는 체지방입니다
(은행 금고 속의 돈).

[ ] 두가지 보완적인 음식 열량 저장 체제가 우리 몸에
존재한다.
[ ] 하나는 쉽게 접근 가능하지만,
저장 공간이 제한적인 글리코겐과 (지갑 속의 돈),
[ ] 다른 하나는 접근은 어렵지만,
무한하게 저장 될 수 있는 체 지방이다 (은행 금고 속의 돈).

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 하며 지방 분해의 시간을 준다.
[ ] 먹는 시간이 중요하다.
[ ] 16시간의 공복을 유지하면 굶은 상태에서 대사 활동이 활발해지고,
[ ] 정신도 맑아지고 (종교적 금식, Meditation),
[ ] 운동 능력이 증가한다.
[ ] 몸을 지방을 태우는 상태로 바꿔준다.

출처) 조한경원장님 건강강연회 중에서...